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19일su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경기다문화 > 경기도청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0월07일 14시46분 ]

‘2015 경기도 다문화 한마당 축제’가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기도는 6일 오전 11시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2015 경기도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다함께 나란히, 굿모닝! 경기도’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김희경 부지사를 비롯해 김광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장, 이상희, 이재석 도의원 그리고 다문화가족 등 내외국민 2천여 명이 참석했다.

김희겸 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다양성이 빛나는 이번 축제를 통해 문화의 장벽을 넘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경기도가 다문화가족의 권익증진과 안정적 정착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광철 위원장은 “한국은 과거 독일에 일하러 간 광부와 간호사들의 땀과 노력을 바탕으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뤄냈다”며 “오늘날 많은 외국인주민들이 국익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국악그룹 ‘하나연’의 퓨전국악공연으로 축제의 막을 연 뒤 ▲훈민정음 초성퀴즈대회 ▲장기자랑 경연대회 ▲세계 민속놀이 및 다문화 의상체험 ▲세계 전통악기 체험 ▲물총쏘기 등 다양한 문화를 보고 듣고 체험하면서 문화의 장벽을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행사에는 광복·분단 70주년을 맞아 내·외국민이 함께 평화누리길을 걸어보는 ‘DMZ 평화누리길 걷기’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반환점에서 진행되는 희망리본 달기 행사를 통해 모두가 하나 된 통일한국을 소망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진행된 이날 행사는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경기도가 준비한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잊을 수 없는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었다.

송하성 기자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예비학교는 혁신이다” (2015-11-05 01:15:19)
‘경기도 민관학, 다문화 네트워크 구성’ (2015-10-07 12:24:58)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