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1월24일thu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남부) > 이천/여주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7 사업보고회 및 수료식’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1월10일 09시36분 ]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사업보고 및 수료식/경기다문화뉴스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인자)는 지난 12월 9일 오후 3시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2017 센터 사업보고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보고 및 수료식에는 이마트후레쉬센터, 유한유통, ㈜ADRF코리아, 이천복하라이온스클럽, 인그리디언코리아 등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위해 한 해 동안 후원해주시고 협력해주신 지역사회 여러 네트워크기관 내빈들을 모시고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사업보고에 앞서 센터의 공인 가수 오다기리 마리 씨의 ‘눈의 꽃 ’ 공연 및 포트투갈에서 실제로 가수활동을 했던 까따리네 씨의 ‘Dame Tus Ojos’, 베트남 공연팀 전통부채춤, 다문화가정센터 평생교육원 소속 꿈자람 합창단 공연 등이 이어졌다. 

공연 후에는 기념식 행사가 오후 4시부터 진행됐다. 개회선언 및 내빈 소개, 인사말,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한 해 동안 진행해 온 사업들을 영상으로 만나보는 시간도 가졌다.

기념식 행사 후에는 후원 및 연계기관 감사패 전달 및 센터사업 우수자 및 수료자 표창이 이어졌다. 특히 축하공연 및 소감발표 시간에는 결혼이민자 2명이 사업수료 소감 발표가 이뤄졌으며 꿈자람 청소년봉사단 오케스트라 공연과 단체 기념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이날 결혼이민자 중 가장 고령자인 토요무라 요시코(일본) 수료생은 “한국생활 적응의 어려움가운데 한국어 교육과 아낌없는 지원으로 지금까지 올 수 있었으며, 센터 직원과 한국어 강사님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보고 및 수료식을 통해 한 해 사업을 마무리하고 돌아보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공감, 나눔, 열정을 바탕으로 결혼이민 여성의 건강한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건강한 가족을 세워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의 기자
올려 0 내려 0
경기다문화뉴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가정을 위한 여주 지역사회의 노력 빛나요” (2018-01-15 10:02:15)
여주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즐겁게 모두 한자리에’ (2017-12-29 09:37:32)
“다문화 정책발전,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으...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