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1월21일su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남부) > 오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 1인1외국어 원어민강사 역량강화
등록날짜 [ 2018년01월11일 09시39분 ]
오산시,역량강화 교육과 풍성한 체험활동/경기다문화뉴스
지난 12일 한국관광고등학교(교장 김남희)에서 진행된 일본어 수업시간에는 학생들만큼이나 진지하게 수업을 듣는 원어민 강사들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들은 수업이 이뤄지는 내내 학생들의 반응이나 교사의 교육방식을 지켜보며 꼼꼼하게 살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2월 12일 한국관광고등학교(교장 김남희)에서 1인1외국어 지원 사업 일본어 원어민 강사를 대상으로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교육으로, 일본어 원어민 강사들의 요구를 반영해 실제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일본어 수업을 참관하고, 교수법에 대해 멘토링을 해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한국관광고등학교 김기성 교감은“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원어민 강사들이 외국어 교수법에 대해 많은 노하우와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며 “오산시의 학생들이 1인1 외국어 지원 사업을 통해 제2외국어에 흥미를 느끼고 한국관광고등학교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응원했다.

1인1외국어 원어민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타무라 게이코씨는 “교육을 전공한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직접 한국의 외국어 수업을 체험하고 일본어 선생님의 노하우를 듣고 나니 막막했던 부분이 다소 해소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역량강화의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일본어 공개수업 및 교수법 멘토링을 진행한 정경아 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한국관광고등학교 역시 좋은 인연을 맺게 된 것 같다. 오산시의 1인1외국어 지원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

경아 교사는 현재 한국관광고등학교에서 일본어 담당교사이자 국제교류부장을 맡고 있으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외국어 수업연구로 관광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1인1외국어 지원 사업은 지난 9월 오산시에서 시범적으로 시작한 사업으로서, 관내 초, 중, 고 전체학교 중 9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영어 및 제2외국어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자체가 직접 관내 학교의 제2외국어 교육을 지원한다는 점과 다문화 이주여성을 외국어 강사로 양성하여 학교와 매칭해 준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하여 4개국 출신의 14명의 다문화 원어민강사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를 가르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내년도에도 내실 있는 역량강화 교육과 풍성한 체험활동 등을 통해 오산의 아이들이 영어 및 제2외국어를 마음껏 배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관광고등학교는 2000년에 개교한 국내 최초의 관광통역 특성화고등학교로 원어민교사와의 팀티칭, 외국어전용실 운영, 해외학교와의 국제온라인 수업교류와 같은 다양한 실용외국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최연소 관광통역 안내사를 배출하는 등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관광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김영의 기자

올려 0 내려 0
경기다문화뉴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행사 성황’ (2018-01-03 09:47:39)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