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5일sat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의정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정부건가다가, 아버지모임 송년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1월12일 09시46분 ]
의정부건가다가, 아버지모임 송년행사/경기다문화뉴스

의정부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양식)에서 지난 3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버지모임 회원들의 송년행사가 개최됐다.

아버지모임은 의정부시 거주하고 있는 가족 중 참여를 희망하는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매월 1~2회기 진행돼 왔다.

아버지 모임은 ‘아버지와 통기타’라는 이름으로 기타연주를 희망하는 아버지들이 모여 음악의 기초부터 기타 코드 및 타법을 배우고 간단한 7080음악 연주가 가능할 수 있도록 연습해 왔다.

모임에 참여했던 아버지들은 “구석에 넣어뒀던 기타를 들고 나오면서도 다 잊었으리라 생각했는데, 20~30대 젊은 시절에 연주했던 기억이 되살아나는 것 같다”고 감동스러움을 전했다.

송년행사로 진행된 아버지모임 ‘아빠 조하! 볼링 조하!’는 한 해 동안 ‘아버지와 통기타’ 모임에 참여해왔던 회원 뿐 아니라 의정부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가족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아버지들 중 참여를 원하는 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볼링장을 찾은 한 가족은 “프로그램을 통해 휴일에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으며, 2018년에는 아버지 모임 뿐 아니라 어머니들을 위한 모임도 생겼으면 좋겠다”는 소망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볼링대회에서 팀 1등 상을 수상한 아버지들은 “추운 주말이지만,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 또 주변의 아버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자녀양육 및 사회생활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윤양식 센터장은 “가족을 위해 애쓰시는 우리 아버지들의 희생과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아버지 모임 뿐 아니라 센터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가족이 함께하는 더욱 의미 있고 행복한 그림을 완성해 가시길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김영의 기자

올려 0 내려 0
경기다문화뉴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 의정부건가다가 방문 격려 (2018-01-12 09:52:26)
의정부어린이도서관 독서교실 (2017-12-26 10:01:19)
“다문화 정책발전,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으...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