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4일wed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남양주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양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
등록날짜 [ 2018년02월05일 09시44분 ]
남양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경기다문화뉴스

남양주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인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2018년도 ‘순(筍)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1월 30일부터 시작했다.

이주배경 청소년 중 학교 밖에 있는 경우에도 남양주 순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까지 총 27기수가 운영됐으며, 261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했다. 한 기수 당 15명 내외의 신규 학교 밖 청소년을 모집한다. 올해에는 28기를 시작으로 32기까지 총 다섯 기수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되며, 오후 2~5시 진행된다.

순(筍) 프로젝트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으로 구성돼있다. 어색하고 낯선 청소년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Welcome to 라온짬’을 시작으로 보드게임을 통해 경제관념을 다질 수 있는 ‘피자킹’, 서로의 삶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인생그래프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직업. 문화체험 프로그램 활동으로 진로를 모색하고 청소년이 자기 인생의 주체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28기 순(筍) 프로젝트에서는 바리스타 체험, 요리교실, 성교육, 소방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특성과 요구에 따라서 프로그램은 매 기수 마다 수정. 보완돼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 수료한 청소년들은 이후 꿈드림에서 지원하는 검정고시 학업비 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교통비 지원, 인턴쉽, 동아리 활동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영의 기자
올려 0 내려 0
경기다문화뉴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에서 즐기는 세계여행 “함께 떠나요” (2018-02-22 10:27:49)
다문화인식 개선 프로젝트 “청소년 다문화에 말을 걸다” (2018-02-05 09:42:12)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