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4일wed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남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가족도 알아야 할 건강한 양육환경 지원 서비스
등록날짜 [ 2018년02월06일 09시57분 ]

의왕, 임신 출산 지원정책/경기다문화뉴스
고대하던 끝에 얻은 첫 아이지만, 임신의 기쁨에 잠기기도 전에 여러 고민들로 걱정인 산모들이 참 많습니다. 직장에서의 눈치, 양육비 같은 문제를 제외하더라도, 늦은 결혼과 임신으로 출산까지 무사히 아이를 낳을 수 있을까하는 불안 때문인데요.

여성이 행복한 도시, 의왕에서는 임신부터 출산까지 산모와 아이의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의왕시 보건소에서 선보이는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과 저소득층 기저귀 , 분유 지원 사업을 소개하겠습니다.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고위험 산모는 임신으로 인해 산모와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일반 산모에 비해 높은 산모를 말합니다.

고위험 임신질환이란 조기진통, 분만관련 출혈, 중중 임신중독증, 양막의 조기파열, 태반조기박리 등을 말합니다.

의왕시보건소는 작년 고위험 임산부들을 위해 3대 질환의 의료비를 지원해드렸고, 올해 의료비 지원이 확대해 2개 질환에 대한 의료비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해드립니다.

특히 올해는 고위험 임신질환으로 조기양막파열과 태반조기박리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조기양막파열은 임신 주수와 관계없이 진통이 오기 전에 양막이 파열하여 양수가 흐르는 상태를 말하며 태반조기박리은 태아 분만 후 분리가 정상이나 태아가 만출되기 전에 태반이 먼저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지원대상은 고위험 임신질환으로 입원치료를 받은 자로서 전국가구 기준 중위소득 180%이하 가정에 해당하는 분이라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다문화가족도 물론 이 기준에 해당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최대 300만 원까지 비급여 본임부담금의 90%를 지원해드리며, 신청기간은 분만일 이후 6개월 이내입니다. 문의 031-345-3596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의왕시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은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기준중위소득 40%이하의 가정을 대상을 합니다.

의왕시는 기저귀 구입비용은 월 6만 8000원, 조제분유 구입비용은 월 8만6000원 등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포인트로 지원합니다.

또 조제분유의 경우는 기저귀 지원대상자 중 산모가 사망했거나 항암제치료, 방사선치료 등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와 아동복지시설 입소자, 한부모(부), 조손가정인 경우 출생신고 이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지원신청서와 기타 구비서류를 영아의 주민등록주소지 관할보건소에 제출하면 됩니다.

문의 031-345-3596

자료 의왕시청 정리 송하성 기자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천시, 미일 자매도시 해외어학연수 (2018-02-07 15:11:47)
다문화가족 복지정보 ‘한국의 의료복지제도 이용하기’ (2018-02-06 09:54:45)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