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19일su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남부) > 부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가정 자녀 심리지원서비스 등 7일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접수
등록날짜 [ 2018년02월07일 15시14분 ]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참여자 모집/경기다문화뉴스

경기 부천시가 지역특성과 수요에 합당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4일 부천시에 따르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 바우처)을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 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제도다.

올해 부천시의 지역사회서비스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아동 비전형성 지원 △정신건강 토탈케어 △시각장애인 안마 △통합가족상담 △장애인 맞춤형 운동 서비스 등이다.

우리 아이 심리지원 서비스는 만 18세 이하(다문화, 조손, 한부모 가정 우선) 중 문제행동에 대한 의사진단서(소견서) 또는 임상심리사·청소년상담사의 소견이 있거나 정신보건센터, 초중등 정교사,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의 추천으로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에게 제공된다.

또 놀이·언어·인지·미술·음악 프로그램 중 필요한 서비스와 부모 상담을 함께 제공한다. 문제행동 아동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해 문제행동을 줄이고 정상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는 만 24세 이하 장애등록 지체 및 뇌병변 아동·청소년, 척수장애 또는 근위축증으로 의사소견서 및 진단서 발급이 가능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보조기기를 대여하는 사업이다. 기기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고 정상적인 신체발달을 지원한다.

아동 비전형성 지원서비스도 만 7~15세 아동(한부모 가정 우선)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기의 사회문화 활동과 자기주도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미래비전 형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비전형성·현장체험·신체활동통합형 등 3가지 유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는 지체 및 뇌병변 등록 장애인, 근골격계·신경계·순환계 질환이 있는 만 60세 이상 노인, 국가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해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사람 중 상기 질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안마·마사지·지압 등 수기 용법 및 기타 자극요법에 의한 안마 서비스를 10개월 동안 제공한다. 

부천시는 기준중위소득 120~170% 이하(사업별로 차이) 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공휴일 제외)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분증, 건강보험증, 증빙서류를 구비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3월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정길 부천시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꼭 필요한 취약계층 대상자와 가정에 기회가 고르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지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베트남에 <한-베함께돌봄센터> 개관 (2018-02-08 09:35:23)
‘부천시민을 향한 진심, 류재구 경기도의원’ (2018-01-30 09:51:09)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