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6월22일fri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고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리아투게더 ‘제1회 사랑의 나눔, 교복 지원 전달식’
등록날짜 [ 2018년02월28일 09시52분 ]
고양 다문화가정 사랑의 나눔, 교복 지원 전달/경기다문화뉴스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대표 박동찬)가 주최하고 일산 월드휴먼브릿지가 후원한 ‘제1회 사랑의 나눔: 교복 지원 전달식’이 1월 30일 코리아투게더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의 청소년들에게 교복을 지원함으로써 학업의 출발선에 선 학생들에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안정적이고 원활한 학업 생활을 유지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자체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의 저소득층과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등 아이들에게 교복을 지원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학업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찬 대표를 비롯해 경기도의회 민경선 의원, 김영환 의원과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원, 고은정 의원, 심광섭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일산교육특별위원회 김덕심 회장, 각 단위학교 교장선생님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박동찬 대표(일산 광림교회 목사)는 “작은 나눔으로 많은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평등한 시작점으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학업 생활과 문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심광섭 교육장은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아 학업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새 학기를 맞이하여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아이들이 이러한 따스함을 받아 베푸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교복지원은 담임교사 추천과 학교장 추천, 그리고 일산 교육특별자치위원회가 추천한 학생들 중 50명을 선정하여 동절기 교복 값(25만원)을 현금 및 쿠폰으로 지급했다.

한편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는 모든 사람이 함께하는 사회를 지향하고 실천 행동하는 데 목적을 둔 비영리법인이다.

이번에 열린 사랑의 교복 지원 사업을 비롯해 청소년 모바일 영화제, 전국 3대3 농구대회, 청소년 버스킹 대회 등 많은 청소년 문화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7년 11월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힘내라 대한민국! 코리아 C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모든 연령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마련한 바 있다. 또한 연탄사업 다문화 합동결혼식, 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우리 사회가 더 밝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일에 앞장서고 있다.

이지은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지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가족의 진학, 삶의 질 향상 위해 민학 나섰다 (2018-02-28 09:54:22)
“다문화가족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5일까지 신청해요” (2018-02-05 09:33:26)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