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4일mo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고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다가-고양실업고, MOU 맺고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키로
등록날짜 [ 2018년02월28일 09시54분 ]
고양다가-고양실업고, MOU 맺고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경기다문화뉴스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승일, 이하 고양다가)와 고양실업고등학교(학교장 정재도, 이하 고양실업고)는 지난 2월 6일 오후 3시 ‘다문화가족의 진학과 교육기회 및 삶이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만학도, 직장인 중심의 학교로 재도약하고 있는 고양실고(재단법인 솔바위장학재단)와 고양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사단법인 승리다문화비전센터) 등 두 기관이 진학과 홍보 측면에서 상호 협조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교육과 체험학습 지원 등을 통해 동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협약 취지 설명, 업무협약서 낭독 및 서명, 기관장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김승일 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고양시 다문화 가족들이 학력인정 고등학교 진학기회를 통해 학력을 높이는 기회를 갖고 다양한 진로 및 체험 활동 등을 통해 한국 사회와 문화에 적응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재도 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고양실업고가 성인, 만학도 중심에서 더 나아가 다문화가족들에게 교육이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양 기관이 협력해 꾸준히 성장,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실업고는 지난 1973년부터 고양 관내 미진학청소년들을 위해 고 정종득 교장에 의해 설립됐으며 1988년 학력인정을 받았다.

고양실업고는 특히 2009년 2년제 학력인정 고등학교로 전환돼 만학도 및 중도탈락학생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현재 약 3000여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난해에는 재단법인 솔바위장학재단을 설립해 학생들에게 더 큰 교육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성인(만학도) 주간반, 직장인 야간반을 새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무료로 운영되는 방과후 학교는 성인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제과제빵, 네일아트 등 문화센터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고 각종 자격증 사업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진로 및 적응훈련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양다가는 사단법인 승리다문화비전센터가 고양시로부터 위탁운영 받아 다문화가족 구성원이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영위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영의 기자
올려 0 내려 0
경기다문화뉴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가족, 정보화교육으로 스마트한 생활 즐긴다 (2018-03-20 10:55:47)
‘고양 다문화가정 자녀 등에 교복 지원’ (2018-02-28 09:52:08)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