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6월22일fri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구리/양주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리건가다가, 취업교육 및 역량강화 통해 취업기회 확대
등록날짜 [ 2018년03월08일 09시49분 ]

구리시는 결혼이민자 여성 맞춤형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 구리건가다가)와 함께 결혼이민자 여성, 저소득 한부모가정 어머니를 모집, 면접으로 20명을 선발하여 3월~5월(매주 월, 금 10~14시)까지 ‘피부관리, 메이크업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메이크업 교육은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 구리지점과 같이 진행하며, 결혼이민자 여성의 취업교육 및 역량강화를 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 일자리와 연계하여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킨케어 과정 8회기, 메이크업 과정 16회기 등 총 24회기가 진행하고, 매달 1회 이상 구리시 관내 어르신들과 메이크업 도움이 필요한 곳에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교육 참여자들의 사회 참여를 돕고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베트남 출신 누엔티디에우 씨는 “그동안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았다. 잘 배워서 취업을 하고 싶다”며 “앞으로 열심히 배우겠다”고 말했다.

구리시와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의 특성을 고려, 욕구를 반영하여 가족의 경제적 자립과 지원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구리건가다가는 또 결혼이민자의 가족과 사회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을 다문화가족에게 지원하기 위하여 통번역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통번역 언어는 베트남어이며 다문화가족 및 다문화가족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개인 또는 기관이 대상이다.

주요 통번역 지원 내용으로는 ▲가족생활 및 국가 간 문화차이 등 입국초기 상담 ▲한국생활에 필요한 정보 안내 및 상담 ▲가족 간 의사소통 통역 지원 ▲공공기관 이용 시 통번역 지원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관련 알림장 및 통신문 등 번역 지원 ▲기타 다문화가족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통번역 등이다.

신청은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센터 방문 혹은 전화,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는 070-7776-2981로 하면 된다.

이지은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지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음식축제, 성공 위해 행정력 쏟겠다 ” (2018-03-19 09:33:41)
양주다가 3가지 취업지원교육으로 이민자 지원 (2018-02-28 09:34:07)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