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1일sat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경기다문화 > 경기도청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7일 고양, 18일 수원서 ‘일하는 청년 시리즈 1차 오리엔테이션’
등록날짜 [ 2018년03월26일 11시24분 ]
남경필 지사, ‘경기도 청년 근로자 10년의 꿈을 말하다’/경기다문화뉴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일하는 청년 시리즈’에 참여하는 청년 근로자들과 함께 ‘경기도 청년 근로자, 10년의 꿈을 말하다’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갖는다.

경기도는 오는 17일과 18일 각각 고양아람누리와 서수원칠보극장에서 ‘2018년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1차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한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올해 첫 ‘일하는 청년연금’ 참여자 3000명, 도내 경제단체 및 중소기업 대표 등 2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할 예정이다.

남경필 지사는 양일간 진행될 토크 콘서트를 통해 경기도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핵심정책인 ‘일하는 청년 시리즈’의 취지를 강조하고, ‘일자리 상생가치’에 대해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게 된다.

남 지사는 특히 이 자리를 빌려 기업은 청년을 핵심 인재로 육성하고, 청년은 장기재직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일자리 상생가치’ 실현을 위한 경기도의 의지를 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콘서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17일에는 방송인 박소현 씨, 18일에는 이지애 아나운서가 MC로 나선다.

또한 현재 한국금융학회 회장과 금융위원회 금융개혁회의 위원으로 활동 중인 박영성 서강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중소기업 연금 도입’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 밖에도 청년연금 사업안내와 향후 절차, 준수사항 등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 근로자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와 운영사업자인 농협 관계자가 나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한다.

특히,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청년연금 참여자-중소기업 대표-도지사’가 함께하는 3자 공동 상생 다짐을 통한 ‘일자리 함께하기’ 퍼포먼스와 ‘중소기업 퇴직연금’ 조기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기업 동참’ 퍼포먼스도 함께 열린다.

임종철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단순한 사업설명회 차원을 넘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청년 근로자, 기업인, 경기도가 함께 상생하는 장을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며 “진솔하고 심도 있는 대화를 통해 향후 청년 일자리 정책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하는 청년 시리즈’는 경기도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청년 재·구직자 등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해 마련한 ‘타깃형 복지정책’이다.

이 중 ‘청년 연금’ 사업은 청년 근로자(만18∼34세)에게 퇴직연금 포함 10년간 최대 1억 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1차 모집 당시 1만246명이 몰리며 3.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송하성 기자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중고생엔 생활장학금 청년엔 구직지원금 준다’ (2018-04-04 11:10:40)
“일하는 청년통장, 청년 꿈에 투자하는 복지정책!” (2017-12-06 14:57:22)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