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1일tue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남양주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 등 5개 생애주기 분과로 구성, 발대식 갖고 활동 시작
등록날짜 [ 2018년04월13일 09시37분 ]
저출산 고령화 해결 위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구성/경기다문화뉴스
남양주시는 최근 날로 심각해지는 저출산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일‘남양주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가칭, 이하 시민참여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민참여단 운영과 관련 남양주시 관계자는 “그동안의 정부중심, 획일적 인구정책에서 벗어나 지역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시민과 함께 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시민참여단은 지난 달 공개모집을 통해 34명을 선정했다. ▲일자리, 주거 ▲결혼, 임신, 출산 ▲보육, 돌봄, 교육 △일과 가정, 다문화, 가족친화 ▲고령사회의 5개 생애주기 분과로 구성되어 남양주시에 필요한 정책제언은 물론, 시 인구정책 사업의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에는 지성군 부시장은 “저출산. 고령사회는 별개의 문제가 아니다. 모든 분야에 걸쳐 유기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사항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책의 발굴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지 부시장은 또 “시민참여단 안에서 우리시에 맞는 정책을 찾아낼 수 있도록 기탄없는 의견 제시와 자문을 부탁드리며, 인구문제에 대한 공감 분위기의 확산과 전 사회적 참여를 위하여 활약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민참여단은 시의 인구정책 현황을 공유, 각 분과별 운영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며 인구정책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초부터 관련 조례의 제정, 지역 인구변화 분석(진단) 등을 통한 인구정책의 추진 기반 및 근거를 마련 중에 있다. 또한 시민이 참여하는 생애주기별 맞춤 시책 발굴로 인구정책의 시민체감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영의 기자
올려 0 내려 0
경기다문화뉴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휴먼 인턴십 통해 다문화센터 업무 깊이 이해해요” (2018-05-04 09:56:04)
“가족이 함께 지역사회 돌봄문화 확산 나선다” (2018-04-13 09:35:54)
“다문화 정책발전,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으...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