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1일sat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건가다가-광주경찰서, 업무협약식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4월16일 10시45분 ]
광주건가다가-광주경찰서, 업무협약식 개최/경기다문화뉴스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미경, 이하 광주건가다가)는 지난 3월 23일 광주경찰서(서장 권태민)와 외국인 및 다문화가정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각 기관의 전문성을 통해 포괄적이고 적극적인 협업체계의 토대를 마련키로 했다.

광주경찰서는 피해자전담경찰관이 가정폭력, 성폭력 등 범죄로 위기 상황에 노출된 외국인 및 다문화가정 피해자를 격리. 상담 후 센터로 연계하게 된다.

센터는 범죄피해자의 특성에 따라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미술치료와 심리상담, 취업교육과 알선을 통한 경제적 자립 지원, 피해자 자녀를 위한 언어발달 프로그램 지원 등 각각 전문성을 발휘해 포괄적이고 적극적인 협업체계의 토대를 마련키로 했다.

광주건가다가는 특히 이날 협약식에서 상습적인 가정폭력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에게 생계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 광주건가다가 박미경 센터장은 “범죄에 대해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는 사례의 경우 전문적인 기관연계와 더불어, 대상자에게 심리. 정서적 지원 등 개인과 가정의 건강성 회복을 통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협력체계가 구축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기관의 역할과 기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경찰서 권태민 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언어소통의 장애와 문화적 차이로 범죄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정 범죄피해자에 대한 신속한 피해회복과 일상복귀를 위한 지원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김영의 기자
올려 0 내려 0
경기다문화뉴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취업교육 받고, 워킹맘에 도전해볼까? (2018-05-09 09:40:56)
“봉사로 함께 공감하고 마음을 나누며 성장해요” (2018-04-16 10:43:34)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