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1월24일thu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남부) > 시흥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건가다가 능곡분관, 지난 7일까지 총 3회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5월17일 09시57분 ]
시흥건가다,‘영유아 양육, 부모역할’강의/경기다문화뉴스
영유아 양육, 부모역할 등에 대해 잘 모르는 예비부모를 위한 교육이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 이하 시흥건가다가) 능곡분관에서 진행됐다.

교육은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7일까지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예비부모를 위한 영유아 양육 및 부모역할 교육’을 주제로 실시됐다.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은 센터에 내방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시흥시의 다양한 지역 곳곳을 거점으로 활용하여 찾아가는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그 첫 시작을 시흥건가다가 능곡분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부모교육’에서는 시흥시정왕보건지소와 연계하여 임신·출산 태교, 모유수유, 영·유아 건강관리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교육은 총 3회기로 32가정 90여명이 참여하여 예비부모로서의 역할인식과 자녀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 이 후에도 다양한 가족교육,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예비부모는 “자녀를 기르는 것도 미리 배우고 익혀야 잘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며 “아이를 낳았을 때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시흥건가다가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은 아주 잘한 선택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건가다과 능곡분관(시흥시 숭지로 59번길 1, 301호)은 한국어교실 사업, 상담 및 사례관리사업, 다문화인식개선, 자녀언어발달지원사업,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월~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은 분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31-432-7994)로 신청하면 된다.

김영의 기자
올려 0 내려 0
경기다문화뉴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밥상머리에서 다시 찾는 우리의 인성” (2018-05-17 10:02:19)
“시흥 다문화가족, 어린이를 위한 아동요리강사 도전해요” (2018-05-17 09:54:45)
“다문화 정책발전,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으...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