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6월22일fri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포천/연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천시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리가족 공감아카데미
등록날짜 [ 2018년06월12일 19시38분 ]


포천시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우리가족 공감아카데미-좋지 아니한家’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8가족과 비다문화가족 8가정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7일 가족티셔츠 만들기를 시작으로 오는 7월 21일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이뤄진다. 교육은 A, B 두 조로 나누어 센터 및 홈플러스 포천송우점에서 진행되며 5월에는 세계시민교육, 청사초롱 만들기, 세계시민교육, 드림캐처 만들기가 진행된다. 6월에는 가족나들이로 인천 차이나타운 방문, 요리수업으로 한국 궁중떡볶이, 일본 규동, 미국 수제햄버거, 멕시코 브리또 만들기 수업이 각각 마련될 예정이다.

수업 셋째날인 지난 12일에는 한국전통혼례식에 사용됐던 ‘청사초롱 만들기’ 시간을 통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가자들은 가족들이 함께 청사초롱을 만들며 이야기도 나누고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가족은 “아이들과 청사초롱을 이용한 전등을 만들면서 옛날이야기도 나누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체험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 서로 좀 더 가까워지고 재미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왕정아 기자


올려 0 내려 0
왕정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월, 출렁이는 한탄강 하늘다리 걸어볼까? (2018-06-12 19:40:45)
다문화가정 자녀, 멘토와 함께 건강한 성장해요 (2018-06-05 18:09:18)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