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20일mo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가평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키즈잼(Kids JAM)’가평센터 등 입점해 다문화가정 자녀도 즐거워요
등록날짜 [ 2018년06월12일 19시42분 ]


가평군 주민들의 지식의 보고가 될 ‘한석봉도서관’이 지난달 20일 문을 열었다. 다문화가족들도 자녀교육과 개인적인 지식을 얻기 위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것이 유용함으로 관심을 가져보자.

이날 개관식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고장익 가평군의회 의장 및 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한석봉도서관은 지난 1985년 문을 연 중앙도서관이 건물이 낡고 비좁아 새로 지은 것이다.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 중 지상 1층에는 북카페, 학습열람실, 어린이 자료실이 있으며 2층에는 일반열람실, 어린이 자료실, 디지털 열람실, 정기간행물실이 있다. 3층에는 사무실, 강당, 세미나실, 공부방 등이 설치됐다.

특히 한석봉도서관 내에는 자연과 공간을 활용한 히든 정원 및 카페와 ㈜대교에서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Kids JAM)’가평센터를 오픈하는 등 기업이 함께하는 질 높은 도서관 서비스가 제공돼 어린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들이 이용하기 좋다.

아울러 도서관내에는 책읽기 좋은 창가에 열람테이블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무인도서대출반납기, 책바다서비스, 상호대차서비스 등 최첨단 정보화시스템이 구축됐다.

또 (구)중앙도서관에 소장중인 15만여 권의 장서를 이관하고 추가 규모를 늘려 독서를 확대했으며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종 편의시설도 마련됐다.

김성기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지혜의 숲이자 주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한 한석봉 도서관이 지역사회와 협력해 독서문화를 선도할 사령탑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석봉도서관은 전체면적 3천602㎡ 규모로 총 부지면적은 7천485㎡에 사업비는 139억원이 투입해 건립했다.

송하성 기자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평군복지재단 이사회 (2018-07-05 23:27:20)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함께 어울리며 화합 다져요” (2018-06-05 17:53:08)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