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4일mo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김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생명사랑봉사단과 김포다가, 문화체험
등록날짜 [ 2018년07월06일 17시08분 ]


경기생명사랑김포봉사단(단장조윤숙)은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연화)와 함께 지난 6월 16일 경기생명사랑김포봉사단과 함께하는 ‘다문화아동내고장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 날 체험은 김포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지역사회 문화탐방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경기생명사랑김포봉사단 단원들과의 멘토링을 통한 지역사회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체험 행사는 조윤숙 단장(김포아이사랑센터장)이 인사말과 소개로 시작됐다. 이번 체험활동은 다문화가정 자녀와 봉사단 6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 날 참여한 다문화가정아동 47명 중 24명은 마송중앙초등학교 재학생들로 구성됐다.

참여아동들은 봉사단과 짝을 지어 사적 제203호인 장릉을 시작으로, 김포 하동농원에 도착해 연잎밥과 고추장 만들기를 체험했다. 또한 월곶에 소재한 이원난농원에서 난화분 만들기 체험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여러 가지 체험과 관람을 통해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봉사단 이모, 삼촌과의 만남도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들 역시 “김포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아동들과의 만남이 전에 없이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기회가 닿는대로 오늘 함께 활동을 한 아동들과 또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밝혔다.

경기생명사랑김포봉사단은 2016년 출범한 봉사단체로 사랑 실천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통해 경기자원봉사센터의 중점 사업인 생명사랑과 환경사랑 등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지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가족 학령기 부모역할 자신감 찾아요” (2018-07-06 17:11:31)
방글라데시 소수민족 줌머인들의 설날 행사, 올해도 김포에서 열리다 (2018-06-08 19:31:31)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