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4일mo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파주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파주시와 파주건가다가, ‘모두다(多) 가족사랑 운동회’
등록날짜 [ 2018년07월06일 17시36분 ]


다양한 가족이 함께하는 ‘모두다(多) 가족사랑 운동회’가 지난 6월 23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순일)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내국인과 외국인, 다문화가족이 모두 함께 하는 즐거운 운동회로 치러져 지역사회의 진정한 사회통합을 이루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인 이상 가족 500여명 이상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조순일 센터장은 “파주건가다가는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시민과 함께 일 하고 뛰는 기관”이라며 “파주시의 다양한 가족이 경험하는 어려움을 예방하고 극복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가족여성과장은 “파주시는 이웃과 함께하는 축제의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소통과 통합의 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할머니, 엄마, 아빠, 자녀까지 3대가 함께 한 가족들은 4개 팀으로 나뉘어 ▲지구를 굴려라 ‘비젼볼 릴레이’ ▲미래를 예측하라 ‘복불복 OX퀴즈’ ▲엎치락뒤치락 ‘색판 뒤집기’ ▲‘고리던기’ 등의 7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운동회 종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종목이 끝날 때마다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파주시민회관 외부에서도 스피드피칭, 전통투호, 골프 타깃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모든 가족이 함께 즐기는 행사를 만들었다.

센터 관계자는 “모두다 가족사랑 운동회는 가족 간 결속을 강화하고 다양한 가족이 화합과 통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며 “모든 파주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하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LG디스플레이, LH파주사업본부, 한국전력, 파주시산림조합 등이 후원했다.

송하성 기자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족 행복 위해 파주건가다가가 어디든 찾아가요” (2018-07-06 17:38:25)
“엄마가 직접 만드는 아이 옷, 도전해요” (2018-07-06 17:34:40)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