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1일sat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파주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찾아가는 가족사랑의 날’ 통해 잊을 수 없는 추억 만들기
등록날짜 [ 2018년07월06일 17시38분 ]


파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순일)는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의 균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찾아가는 가족사랑의 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가족사랑의 날’은 파주 관내 공공기관 및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도모하는 가족친화제도로써, 약화되어 있는 가족기능성을 스스로 강화시키고 건전한 가족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찾아가는 가족사랑의 날을 통해 파주 관내 공공기관 및 기업에 종사하는 임직원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며,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가족 건강성을 증진시킴으로써 지역 사회 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자 한다.

이에 파주건가다가는 지난 6월 27일 파주세무서 종사자 가족들을 대상으로 레고 수업 강좌를 진행했다. 이에 행사에 참여한 세무서 직원은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만들기가 쉽지 않은데  오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자녀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처럼 ‘찾아가는 가족사랑의 날’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키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하고 싶은 파주 기업체와 공공기관을 찾아가 다양한 만들기,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바쁜 주중에 하루라도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사랑의 첫 걸음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가족사랑의 날’은 파주 관내 기업체와 공공기간이라면 어디든 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031-949-9161) 및 이메일(pmfsc@hanmail.net)로 상시 접수가능하다. 

파주건가다가는 가족 건강성 향상 및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가족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 가족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지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양한 파주 가족의 함성, 시민회관을 울리다 (2018-07-06 17:36:04)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