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4일mo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남부) > 부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석왕사 나눔가게, 부천다가에 기부금... 부천도시공사도 사랑 나눠요
등록날짜 [ 2018년07월06일 17시48분 ]


다문화가족을 돕는 아름다운 나눔이 지역사회에서 이어지고 있다.

석왕사 ‘나눔가게 천개의 손’(대표 고금선)은 최근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능서스님)에 기부금 2백만원을 전달했다.(사진 양 옆) 기부금은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석왕사 다문화축제 및 부처님 오신 날 바자회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재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나눔가게 천개의 손’은 석왕사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시민들과 석왕사 신도 및 지역사회 등으로부터 의류, 신발, 생활용품, 도서 등 물품들을 기증받아 운영하고 있다. 

서로가 서로를 돕는 수평적 나눔 실천을 목표로 시민들의 참여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삼고 있다.

매년 기증물품의 판매 수익금은 사회복지법인 석왕사 룸비니에서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시설과 사회복지관 운영기금 지원 및 소외계층 보호 사업을 위해 쓰여지고 있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능서 스님은 “기부금을 통하여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잘 운영하겠다”며 “지역사회 공동체의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부천도시공사가 관리 운영하는 소사국민체육센터 역시 지난 5월 나눔장터를 운영해 마련된 수익금 300만원 전액을 최근 부천희망재단 등에 기부했다.(사진 가운데)

이번 기부금은 부천희망재단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기금과 새생명 축하기금, 아동학대 피해 예방기금 등에 15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여성 자활을 돕는 공동생활 단체인 쉐어하우스와 무의탁 노인 지원을 하는 성당 빈체시오, 다문화 가정 장학금 지원을 위한 소사고등학교 학생 2명에게도 150만원을 지원했다.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은 “소사국민체육센터의 고객과 함께한 나눔장터는 이웃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좋은 사례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기부뿐 아니라 매월 전 직원 급여 끝전 모으기를 통해 기부금을 마련하고 있으며, 연말에 각종 단체와 소외계층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송하성 기자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문화가족이 인형극 통해 어린이 가르쳐요” (2018-07-06 17:50:13)
이중언어가 미래 직업선택 좌우할 것 (2018-07-06 17:47:33)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