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4일mo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북부) > 고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실시, 화정1동에선 취업상담도
등록날짜 [ 2018년07월06일 18시37분 ]


고양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고양시민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다문화가족도 고양시의 정책이 무엇이고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살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좋겠다.

고양시는 먼저 ㈔열린옷장과 연계해 관내 청년구직자의 면접 정장 구입비 부담을 줄여주고자 6월 25일부터 무료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고양청년 희망나래’를 실시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워크넷 또는 고양시일자리센터에 구직 신청한 자로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고양시 거주 만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업준비생 ▲고양시 소재 대학 재(휴)학생 ▲‘한국장학재단 대학생연합생활관’(원흥동 소재) 입주생이다. 다문화가족도 이 기준에 해당하면 당연히 신청할 수 있다.

대여 신청은 최소 면접 1주일 전 자격확인 증빙서류를 첨부해 ‘고양청년 희망나래’ 이메일(jobgoyang@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고양시 일자리창출과에서 대여쿠폰을 받아 ㈔열린옷장에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고양청년 희망나래’ 서비스는 1인 연간 5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회당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다. 대여 품목은 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등기본 정장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포함된다. 간단한 수선과 함께 전문가의 코디 도움도 받을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청년 희망나래’는 이미 타지자체에서 다양한 명칭으로 시행돼 검증된 사업으로 우리시도 성공적으로 이끌어 취업을 준비하는 고양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서류 및 이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goyang_jobs) ‘고양청년 희망나래’ 또는 일자리창출과(☎031-8075-3717, 371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고양시 덕양구 화정1동주민센터는 일자리전문 취업상담사가 상담해주는 취업상담창구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화정1동에는 일자리상담사 1명이 배치돼 맞춤형 취업상담을 하고 있으며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은 언제든지 편안하게 주민센터를 방문해 일자리 상담이 가능하다. 일자리상담사는 대면 접촉을 통해 꾸준한 취업 알선 및 구직자 맞춤형 취업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 일자리상담사의 구인·구직 상담 등 취업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6월 현재까지 구직 신청건수는 154건, 알선자수는 673건, 상담을 통해 취업이 이뤄진 경우는 37건에 이른다.

화정1동 관계자는 “주민센터에 일자리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고 있어서 취업을 원하는 구인·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유선을 통한 일자리 상담도 가능하다”며 취업상담창구를 많이 애용해달라고 부탁하였다. 취업상담 문의는 화정1동주민센터(☎031-8075-5859)로 하면 된다. 

송하성 기자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체계적인 한국어교육 지원, 감사해요” (2018-07-06 18:39:22)
“다문화가정에도 어린이날 행복이 찾아 왔어요” (2018-06-21 21:26:26)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